top of page
검색

꼬마물떼새

  • 작성자 사진: Global Media
    Global Media
  • 2020년 11월 24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0년 12월 10일



꼬마물떼새 심볼은 제가 추후에 실제 사용할 목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저는 제가 실명 대신 쓸 에명인 '꼬마물떼새'를 살려서 심볼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고, 오랜 고민과 시행착오를 거친 결과 꼬마물떼새의 각 자음인 ㄲ, ㅁ, ㅁ, ㄸ, ㅅ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사람들이 보기 편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심볼을 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그 뒤로 밑에 Draft Sketch에 첨부된 사진들처럼 여러가지 샘플들을 만들고 직관적이고 가독성이 좋고 제가 추후에 가볍게 캐릭터화시키기에 좋은 모양의 심볼을 고민하였고, 그렇게 우측에 생긴 심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만들고 피드백을 받고 나니 단지 검정색을 사용한 심볼의 모습에 고민에 빠진 저는 마치 유명 포털사이트의 심볼처럼 기본적인 심볼을 만들고 그 심볼을 변형한 파생 심볼들을 만들어 심볼의 다양성을 늘렸습니다. 아직 소재와 분량 문제로 모든 파생 심볼들을 첨부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이 심볼을 사용하면서 더욱 더 다양한 심볼들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로고의 경우는 국문과 영문을 사용하여 작성하기로 했는데, 꼬마물떼새의 단어에서 '꼬마'라는 단어가 가져오는 효과처럼 천진난만한 어린아이의 느낌을 담은 폰트를 사용하고 싶었고, 그 결과 국문으로는 Yoon 율려 Bold 체를 사용하여 아기자기하게 표현을 하였고 영문으로는 꼬마물떼새를 그대로 번역한 Ggomamulttaesae는 너무 길기 때문에 줄여서 사용하기로 생각을 했고, 여러가지 시안을 거쳐서 GDS로 기입하기로 결정을 했고, 앞서 국문 폰트를 다시 사용하여 영문 로골르 작성하였습니다. 로고 디자인 또한 심볼과 같이 검정색으로 지정했지만 후에 심볼이 바뀌면서 로고도 같이 바뀌는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Comments


Copyright @ 2020 Kyoung ah Kwon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